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7 효과음 끄기 설정 몇 효과음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9. 26.
  윈도우 7 효과음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7 소리 구성표에 의해 윈도우 시작이나 종료, 로그온이나 로그오프, 경고 등의 효과음이 발생하도록 윈도우 기본 값의 소리 구성표가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7의 효과음은 윈도우의 작업 상황을 확인 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작업 중에 음악 감상이나 동영상 등을 재생 하고 있는 상황에서 효과음 등의 소리가 나는 경우에는 효과음으로 인해 음악 감상 등에 방해가 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7 효과음 끄기 몇 효과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7 사운드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 7의 사운드 설정을 위해서는 윈도우 7의 시작 버튼을 눌러 제어판으로 이동한 다음,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소리'를 선택하면, 스피커나 헤드폰, 디지털 오디오(S/PDIF) 장치 설정과 녹음, 윈도우 7의 효과음 등의 소리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7 효과음 끄기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 7은 소리 구성표에 의해 기본적으로 윈도우 시작이나 종료, 로그온이나 로그오프, 경고 등의 효과음이 발생하도록 윈도우 기본 값의 소리 구성표가 지정이 되어 있는데, 소리 구성표에서 '소리 없음'을 선택하거나 프로그램 이벤트 항목에서 개별 항목의 소리를 지정하여 끌 수 있으며, 'Windows Startup 소리 재생'을 체크 해지 하면 윈도우 시작시 소리가 나지 않게 설정이 됩니다.

* 윈도우 7 효과음 변경하는 방법

※ 윈도우 7의 효과음 변경하는 방법은 프로그램 이벤트 항목에서 효과음을 변경하고자 하는 개별 항목을 선택한 다음, 우측 하단의 찾아 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MP3, WAV, MIDI 등의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오디오 파일을 연결 설정하면 되는데, 효과음을 변경한 후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한 효과음이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의 효과음은 소리 구성표에 윈도우 기본값 이외에 델타, 도시, 라가, 문자, 붓글씨, 사바나, 소나타 등의 다양한 구성표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소리 구성표를 '소리 없음'으로 선택을 하면 윈도우 7 효과음 끄기 설정이 됩니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이벤트 항목을 선택하여 윈도우 7의 효과음을 원하는 소리로 변경할 수 있는데,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변경한 효과음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소리 구성표 저장이 가능 합니다. 이상, 윈도우 7 효과음 끄기 몇 효과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