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비용 및 예약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9. 3.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비용 기본금액 800,000원으로 미용, 사진, 폐백 등은 별도 계약을 해야 하며, 전통혼례의 초례상 음식차림과 절수건, 기러기, 방명록, 혼주 가슴꽃 및 장갑 등의 기타 혼례물품은 기본적으로 제공 되고, 전통혼례에 필요한 의관과 의상은 대여가 가능 합니다.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예약 방법은 남산한옥마을 홈페이지의 전통혼례 예약 페이지의 예약 캘린더에서 예약이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한 다음 남산골 한옥마을 관리사무소에서 상담 후 전통혼례를 접수 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비용 및 예약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남산 한옥마을 전통혼례 예약 방법

※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예약 방법은 남산한옥마을 홈페이지의 전통혼례 예약 페이지의 예약 캘린더에서 예약이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한 다음 남산골 한옥마을 관리사무소에서 상담 후 전통혼례를 접수 하면 됩니다. 남산골 한옥마을 관리사무소에서 전화 ☏ 02) 2266 - 6923~4 번을 이용하면 전화 상담이 가능 합니다. 전통혼례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비용 및 기타사항
 기본비용  미용·사진·폐백  의관·의상
 혼례물품  주차관련
 800,000원  별도계약  대여  제공  양가 각2대, 총4대 무료
※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비용은 기본금액 800,000원에 미용, 사진, 폐백 등은 별도 계약을 해야 하며, 전통혼례에 필요한 신랑의 관모와 관대, 관복, 목화, 신부의 원삼, 쪽도리, 댕기, 용잠 및 기럭아비의 바지, 저고리, 도포, 갓 등의 의관과 의상은 대여가 가능 합니다. 떡, 밤, 콩, 대추, 팥, 청주 등 초례상 음식차림과 절수건, 기러기, 방명록, 혼주 가슴꽃 및 장갑 등의 기타 혼례물품은 제공이 되며, 신랑측은 신랑한복과 기럭아비(신랑친구), 신부측은 신부한복을 준비해야 하며, 신랑 신부측 각각 한복차림의 여자(수모) 1인이 필요 합니다.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진행시 신랑 신부측의 수모, 신랑측의 기럭아비, 신부의 오빠는 혼례 1시간 전에 도착하여 안내를 받아야 하며, 전통혼례 관련 차량은 혼례일 3일전까지 차량번호를 통보하면 양가 각 2대씩 총4대는 남산한옥마을 공영주차장에 무료 주차가 가능 합니다.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시에는 집례, 집사에 의한 집전이 되며, 사진 촬영이나 폐백 등도 진행할 수 있는데, 피로연의 경우 남산 한옥마을에서 진행 할수는 없습니다. 이상, 남산한옥마을 전통혼례 비용 및 예약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