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휴면계좌 조회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9. 2.
  전국은행연합회의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하면 2003년 1월 1일 이후의 은행이나 보험사, 우체국 등의 금융기관의 휴면계좌가 존재하는 경우 간편하게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메인 페이지 우측의 '휴면계좌 조회하기'메뉴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인증만 하면 휴면계좌의 예금을 간편하게 조회하여 찾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휴면계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휴면계좌 조회하는 방법은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메인 페이지 우측의 '휴면계좌 조회하기'메뉴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의 공인인증조회 버튼을 누르면 서명에 사용할 인증서 선택창이 활성화 됩니다.

*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공인인증서 인증

※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의 '휴면계좌 조회하기'메뉴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조회 버튼을 누르면 서명에 사용할 인증서 선택창이 활성화 되는데, 서명에 사용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누르면, 휴면계좌 통합조회가 완료 됩니다.

*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휴면계좌 조회 결과

※ 전국은행연합회의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휴면계좌를 조회하면,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의 각 금융기관별로 계좌번호와 예금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휴면계좌 정보는 2003년 1월 1일 이후의 금융기관별 정보조회 결과 입니다.


  전국은행연합회의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하면 2003년 1월 1일 이후의 은행과 보험사, 우체국 등의 금융기관의 휴면계좌를 간편하게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 휴면계좌 통합조회시스템에서 제공되지 않는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확인 하거나,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지급 신청하면 휴면계좌의 금액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휴면예금관리재단이 출연한 휴면계좌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지급 신청하면 휴면예금관리재단에서 처리해 지급받을 수 있으며,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과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휴면계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