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7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8. 19.
  윈도우 7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은 윈도우 7 컴퓨터 관리의 로컬 사용자 및 그룹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는 사용자 계정을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암호 설정을 선택한 후 변경하면 됩니다. 윈도우 7 비밀번호를 잃어 버린 경우에는 윈도우 7 설치 DVD의 복구 기능을 이용하여 윈도우 7 비밀번호를 재설정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 변경시에는 주의가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7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7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

※ 윈도우 7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 7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제어판을 선택하여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의 관리 도구를 선택 합니다.

※ 윈도우 7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의 관리 도구를 선택하면 모든 제어판 항목의 관리 도구로 이동 하는데, 관리 도구 하단의 컴퓨터 관리를 선택 합니다. 참고로 컴퓨터 관리 메뉴는 윈도우 7 바탕화면의 컴퓨터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를 선택하면 컴퓨터 관리 메뉴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7 컴퓨터 관리에서 좌측 메뉴의 컴퓨터 관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를 선택한 다음 우측의 사용자 계정 중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암호 설정을 선택 합니다.

※ 컴퓨터 관리의 사용자에서 암호 설정을 선택하면 선택한 사용자 계정의 암호 설정 관련 하여 경고(안내) 창이 활성화 되는데, 계속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7 비밀번호 변경을 할 수 있는 암호 설정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윈도우 7 암호 설정 창에서 새 암호와 암호 확인 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윈도우 7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 7 비밀번호를 잃어 버린 경우에는 윈도우 7 설치 DVD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 해야 하기 때문에 비밀번호 변경기 암호를 잘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윈도우 7 비밀번호 변경은 다른 사용자의 접근을 차단하여 윈도우 7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으며, 윈도우 7 사용자 계정 중 원하는 사용자의 비밀번호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한대의 PC에 여러 사용자가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기존의 다른 사용자 계정에 영향을 주지 않고 윈도우 7의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 합니다. 이상, 윈도우 7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