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7 자동로그인 설정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8. 17.
  윈도우 7 자동로그인 설정 하는 방법은 윈도우 7의 시작 버튼을 눌러 실행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R'을 눌러 실행 창에 'netplwiz'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 윈도우 7 사용자 계정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을 체크해지 하고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 주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7 자동로그인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7 자동로그인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 7 자동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은 윈도우 7 시작 버튼을 눌러 실행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R'을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netplwiz'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 윈도우 7 실행 창에 'netplwiz'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윈도우 7 사용자 계정 창이 활성화 되는데, 윈도우 7 사용자 이름을 선택한 후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을 체크해지 하면 윈도우 7 자동 로그인을 위한 비밀번호 입력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윈도우 7 자동 로그온 창에 암호와 암호 확인에 비밀번호를 입력 하고 확인을 누르면, 윈도우 7 자동 로그인 설정이 완료 되며, 윈도우 7 시스템을 다시 시작 하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 바로 바탕화면으로 진입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자동로그인 설정 방법은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 7 시작 시 비밀번호 입력으로 인한 번거로움 없이 윈도우 7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PC나 노트북 등에서 자동 로그인 설정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사무실이나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PC의 보안이 필요한 경우에는 기존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권장 합니다. 이상, 윈도우 7 자동로그인 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