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8. 1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가능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의 사이버 민원센터를 이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참고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는 건강보험 조회 등의 일부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다음 사이버 민원센터를 클릭하면 개인민원 페이지로 이동을 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가능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다음 사이버 민원센터를 클릭하면 개인민원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개인민원 페이지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선택하면, 인터넷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무료 발급이 가능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페이지에서 건강보험 조회조건을 선택한 다음, 조회 결과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사항만 선택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가능하며, 인터넷 발급 신청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프린트 하여 사용하거나 바로 팩스로 전송도 가능 합니다. 참고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기본적으로 별표*로 표시되며, 주민등록번호 표시하여 출력에 체크하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까지 나타나도록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상,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