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청약가점 계산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7. 30.
 국토교통부 청약가점 계산기를 이용하여 청약가점 계산하는 방법은 국토교통부 청약가점 계산 마법사를 이용하며 청약가점을 계산 하거나, 청약가점 계산기 중 청약가점 빠른 계산을 이용하여 청약가점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의 청약가점 계산기를 이용하면 주택소유여부와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 간단한 정보 입력을 통해 간편하게 청약가점을 계산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토교통부 청약가점 계산기로 청약가점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약가점 계산하는 방법,청약가점 계산 방법,청약가점 계산,청약가점




  청약가점 계산하는 방법은 국토교통부 청약가점 계산 마법사의 청약 신청자격 알아보기에서 청약가점제 대상 확인과 주택소유부 및 부양가족수 확인 문항을 선택한 후 하단의 다음을 누르면 청약가점 계산을 위한 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국토교통부 청약가점 계산 마법사의 청약가점 계산을 위한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입주자 모집공고일과 청약통장 가입일을 입력하고, 청약자의 동일 주민등록등본에 포함된 가족사항을 입력 한 후 하단의 다음을 누르면 청약가점 계산 결과를 점수로 확인한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청약가점 계산기 중 청약가점 빠른계산기를 이용하여 청약가점 계산하는 방법은 주택소유여부를 입력하고 무주택기간과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을 선택한 후 하단의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청약가점 계산결과를 가점항목과 가점항목 등 선택문항별 점수를 합산한 종합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토교통부 청약가점 계산기는 주택 청약을 통해 분양하는 국민주택, 민간건설 중형국민주택, 민영주택 중 민영주택 청약에 필요한 청약가점을 계산하는 것으로 공공임대나, 장기전세 등의 청약가점은 별도의 기준으로 적용이 됩니다. 이상, 국토교통부 청약가점 계산기로 청약가점 계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