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자막 검색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7. 17.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자막 검색 방법은 곰플레이어 우측 하단의 자막 도우미 버튼인 SUB 버튼을 눌러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이나 자막 찾기, 자막 도우미 설정을 통해 편리하게 곰플레이어로 재생 중인 동영상의 자막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은 곰TV 회원 인증 후 자막을 올릴 수 있으며, 곰플레이어 자막 도우미 설정을 하면 원하는 동영상의 자막을 자동으로 알림 설정을 받을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자막 검색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서 자막 검색하는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 모질라 파이어 폭스 등의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곰플레이어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자료실 - 곰플레이어 - 자막 자료실'로 이동하거나, 곰플레이어 우측 하단의 자막 도우미 버튼인 SUB 버튼을 누른 후 '자막 자료실'을 선택하면 편리하게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서는 한글 자막과 영문 자막, 통합 자막, 전체 자막 형태로 자막을 분류해 볼 수 있으며, 원하는 자막은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상단의 자막 검색창을 이용하여 검색 한 다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우측 하단의 자막 도우미 버튼인 SUB 버튼을 누른 후 '자막 찾기'를 선택하면 곰플레이어로 재생 중인 동영상의 자막이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서버에 올라와 있는 경우 관련 자막만 자동으로 검색되어 편리하게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의 자막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 원하는 자막이 없는 경우에는 곰플레이어 단축키 'F5'나 곰플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환경 설정을 선택한 다음 곰플레이어 환경 설정의 '자막 - 자막 도우미'를 선택하거나, 곰플레이어 우측 하단의 자막 도우미 버튼인 SUB 버튼을 누른 후 '자막 도우미 설정'을 선택하여 '자막이 없는 동영상 파일 재생시 서버에 자막이 존재하면, 확인 후 알려 줍니다.'를 체크 하면 동영상 자막이 없는 경우도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 자막이 올라오는 경우 자막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자막 검색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