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7. 3.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설정에서 자막의 글꼴이나 색상, 크기, 위치 등을 설정하거나 글꼴 렌더링 방식을 선택하여 자막의 품질을 고품질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설정은 자막의 위치나 크기, 색상, 품질 이외에 통합자막이나 자막 폴더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싱크 조절은 단축키를 이용한 방법 이외에 자막 탐색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자막 싱크를 조절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설정 및 자막 싱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는 통합코덱이나 동영상 코덱 및 필터를 설치하지 않아도 다양한 파일 포맷의 동영상 재생이나 MP3 등의 오디오 파일 재생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 팟플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환경설정을 클릭 하거나 다음 팟플레이어 단축키 'F5'를 누르면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설정 창이 활성화 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설정 하는 방법은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설정 - 자막'에서 자막 출력방식 & 옵션에서 자막 출력 방식을 '오버레이/VMR/EVR 출력(고품질)', 글꼴 렌더링 방식을 '비트맵 텍스트 렌더링' 방식을 선택하면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도 고품질로 출력이 되며, VMR/EVR 자막 부드럽게 출력이나 자막이 없는 경우 동영상이 있는 폴더내 자막 읽기나 SMI자막에 <BR>태그 자동 추가를 이용하여 자막이 긴 경우 줄을 바꾸어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설정 - 자막 - 스타일'에서 자막의 글꼭이나 장평, 글자 크기, 글자 간격, 줄간격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자막 색상이나 투명도, 자막 색상, 자막 외곽선 색, 자막 그림자 색, 외곽선 사용과 두께 등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글꼴 관련 다양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게 맞추어 자막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싱크 조절은 단축키 '>', 또는 '.'을 눌러 0.5초 빠르게 하거나 '<' 나 ',' 눌러 0.5초 느리게 할 수 있는데,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싱크 설정하는 방법으로 다음 팟플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자막 - 자막 탐색기'를 선택하거나 다음 팟플레이어 단축키 'Alt+E'를 누르면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탐색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자막 싱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상,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설정 및 다음 팟플레이어 자막 싱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