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6. 17.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하는 방법은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의 검색창에 상표를 선택한 후 상표등록을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됩니다. 제품명이나 가게 이름 등이 상표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제품 개발시 제품명 사용이나 창업시 가게 이름 등의 상호 사용에 있어 추후 법적인 문제 발생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를 이용하여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가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를 이용하면 특허등록 조회 및 실용신안등록 조회, 디자인등록 조회, 상표 등의 상호등록 조회를 통해 해당 제품이나 상호 사용에 있어 법적인 문제의 소지가 없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는를 이용하여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하는 방법은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 검색창 좌측의 전체 메뉴를 상표로 변경한 다음 상표 등록을 원하는 단어나 문구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 바로가기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표등록 조회를 하면 문자상표나 도형상표, 복합문자, 도형복합, 소리상표, 냄새상표 등의 상표 유형과 상표, 서비스표, 업무표장, 단체표장,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상표 및 서비스, 증명표장, 국제등록상표 등을 출원, 공고, 거절, 등록, 소멸, 무효, 취하, 포기 등의 행정처분 결과에 따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허청 유사상표, 유사상표, 유사상호,특허청,상표등록 조회,상표등록조회,상호등록,상호등록,KIPRIS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는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특허등록 조회, 실용신안등록 조회, 디자인등록 조회, 상표 등의 상호등록 조회 시 상표 유형과 출원, 공고, 거절, 등록, 소멸, 무효, 취하, 포기 등의 행정처분 결과에 따른 법적인 부분에 있어 권리 부분을 확인 하는데에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 메인 페이지의 초보자 검색이나 검색팁 & 노하우, KIPRIS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하는 방법은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검색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표 등의 상호등록 조회를 통해 해당 제품이나 상호 사용에 있어 법적인 문제의 소지가 없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결과에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상표나 상호 중 거절, 소멸, 무효, 취하, 포기가 된 경우에는 해당 상표나 상호를 사용에는 제약이 덜하지만, 출원, 공고, 등록 상표의 경우 특허청 유사상표 심사 기준을 참조하여 유사상표나 유사상호 사용으로 인한 법적인 부분의 분쟁을 피해야 합니다. 이상, 특허청 상표등록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