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4. 19.
  하드디스크 A/S 가능 여부 확인이나 워렌티 (Warranty) 기간을 확인하여 RMA를 신청하거나, 하드디스크 정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해야 합니다.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하는 방법은 하드디스크 표면의 제품 스티커의 하드디스크 시리얼 넘버 (Serial Numbers)를 확인 하거나 하드디스크 하드웨어 정보 확인 프로그램 CrystalDiskInfo 등을 이용하여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 CrystalDiskInfo,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하드디스크,시리얼넘버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하는 방법으로 첫번째는 하드디스크 표면에 부착되어 있는 스키티커의 바코드 부분을 확인하면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와 모델명, 제조사, 하드디스크 용량, 제조일, 제조국가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을 직접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장착되어 있는 하드디스크를 분리 해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 컴퓨터나 노트북에 하드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는 CrystalDiskInfo 등의 하드디스크 정보 확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 CrystalDiskInfo,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하드디스크,시리얼넘버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 프로그램 CrystalDiskInfo는 하드디스크의 시리얼넘버 이외에 하드디스크의 제조사와 모델, 하드디스크 온도, 하드디스크의 인터페이스 종류와 펌웨어 버전, 하드디스크 버퍼 메모리 용량 등 하드디스크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CrystalDiskInfo를 이용하면, 컴퓨터나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를 분리하지 않고도 하드디스크 시리얼 넘버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하드디스크 시리얼넘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