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 블로그 팀블로그 초대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2. 12. 21.
  티스토리 블로그는 일반 브로도 팀블로그로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티스토리 팀블로그의 경우 관리자와 편집자 및 필자 등 세가지의 권한 설정을 통해 블로그의 접근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팀블로그의 경우 개인사업자나 영리 법인이나 비영리 법인, 공식단체의 경우 팀블로그 운영이 가능하지만, 사업자등록번호나 법인등록번호, 고유번호등을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가 팀블로그 운영이 용이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팀블로그 초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가입 유형에 상관없이 팀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 - 네트워크 - 초대관리 메뉴를 클릭한 후 초대관리에서 팀블로그 탭을 선택하면,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티스토리 회원을 초대하게 함께 팀블로그 운영이 가능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팀블로그 관리에서 초대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티스토리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권한에서 관리자와 편집자, 필자 중 권한 설정을 한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티스토리 블로그 팀블로그 초대 메일이 발송 됩니다. 참고로 이메일 주소의 경우 티스토리 회원의 로그인 계정 메일이 아닌 경우 팀블로그 초대를 할 수 없으며, 권한의 경우 추후에 변경이 가능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팀블로그 관리에서 초대하기 메뉴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회원을 초대하면, 팀블로그 참여를 위한 초대메일이 발송되며, 팀블로그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메일을 발송한 티스토리 블로그의 팀블로그 가입하여 팀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업형 블로그 외 개인블로그가 CPC 광고를 하는 수익형 블로그의 경우 운영상 광고 수익 배분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팀블로그 운영시에는 이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팀블로그 초대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