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파이어폭스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3. 23.
  파이어폭스의 디스크 캐시 파일인 파이어폭스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를 하면 불필요하게 하드디스크 공간을 차지하는 인터넷 임시파일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 공간의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와 함께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파이어폭스의 디스크 캐시 크기를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환경에 맞추어 설정해 주면 하드디스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하드디스크 단편화도 줄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어폭스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어폭스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 및 인터넷 임시파일 크기 설정을 위해서는 먼저, 파이어폭스 상단 메뉴 중 '도구 - 설정'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 설치 후 기본 설정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파이어폭스 상단의 '메뉴 모음'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파이어폭스 프로그램창 상단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 모음'을 선택하면 파이어폭스 상단에 메뉴 모음이 나타 납니다.


 파이어폭스 상단 메뉴 중 '도구 - 설정'을 선택하면, 파이어폭스 설정 창이 활성화 되는데, 파이어폭스 설정 창 메뉴의 고급에서 - 네트워크 탭을 선택 합니다. 파이어폭스의 네트워크 항목에서 캐쉬된 웹 페이지의 삭제 버튼을 누르면 파이어폭스의 인터넷 임시파일인 디스크 캐쉬가 삭제 되며, 오프라인 웹 페이지 및 사용자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도 '지금 삭제'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파일을 삭제하여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자동 캐시 크기 관리'를 체크 해제한 다음 제한 용량에 사용자가 원하는 디스크 캐쉬 크기를 입력하면 파이어폭스 임시 인터넷 파일 용량 설정이 완료 됩니다. 이상, 파이어폭스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