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폰트가 뿌옇게 보일 때 해결 방법

아누나키™ 2013. 3. 27. 00:00
  윈도우 7이나 윈도우 8에서 클리어 타입 폰트 설정을 하여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9 (IE9),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IE10) 에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블로그 폰트가 뿌옇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브 블로그 폰트가 흐리거나 뿌옇게 보이는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폰트가 뿌옇게 보일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IE)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IE9), 인터넷 익스플로러 8 (IE8), 인터넷 익스플로러 7 (IE7) 버전 등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IE10) 버전 출시 이전에 맞추어 제작된 웹 사이트나 웹 표준에 맞지 않아 사이트 구성이 깨지거나 폰트 등이 뿌옇게 보이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나 호환성 보기 설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상단의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하면 되는데, IE10 상단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IE10 상단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 모음'을 체크해 주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IE10) 상단 메뉴 중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하면,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활성화 됩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 창에서 네이버를 추가해 주고 '호환성 보기에서 모든 웹 사이트 표시'에 체크를 하면, 네이버 블로그 접속시 호환성 보기가 설정이 되어 인터넷 익스플로러 9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에서 네이버 블로그 폰트가 뿌옇게 보이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는 IE의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여 설정할 수도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 폰트가 뿌옇게 보이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IE10)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9 (IE9)에서'F12' 키를 누르면 IE 하단에 개발자 도구가 실행이 되는데, 개발자 도구에서 브라우저 모드를 Internet Explorer 10 호환성 보기나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으로 선택하면 네이버 블로그 폰트가 뿌옇게 보이는 문제가 해결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폰트가 뿌옇게 보일 때 해결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