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CrystalDiskInfo 포터블 다운로드

POSTED BY© 아누나키™ 2013. 2. 28.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CrystalDiskInfo는 하드디스크의 제조사와 모델, 하드디스크 온도, 하드디스크의 종류와 펌웨어, 하드디스크의 시리얼 넘버와 인터페이스, 하드디스크 버퍼 메모리 용량 등 하드디스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하드디스크 사용시간과 파워온 횟수 등 하드디스크 관련 부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하드디스크는 소중한 자료가 저장되는 공간인 만큼 사용중에 손상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하드디스크 상태를 자주 모니터링 해주는 것도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CrystalDiskInfo 포터블 다운로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CrystalDiskInfo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포터블 프로그램으로, 아래의 CrystalDiskInfo v5.4.0a Portable.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과정이 필요 없이 압축을 풀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ystalDiskInfo를 실행하면 바로 한글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영문으로 실행되는 경우에는 CrystalDiskInfo 상단 메뉴 중 Language - A-N - 한국어를 선택하면 CrystalDiskInfo 한글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ystalDiskInfo를 실행하면 하드디스크 온도와 함께 하드디스크 상태를 색상으로 표시해 주는데,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파란색은 정상, 노란색은 주의, 빨간색은 위험 형태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드디스크 상태가 파란색인 경우에는 사용에 특별한 문제가 없지만 노란색의 '주의' 상태나 빨간색으로 '위험'상태로 표시되는 경우에는 하드디스크의 내용을 백업하거나 A/S 등의 점검이 필요하며, 하드디스크 작동 온도가 낮을 수록 하드디스크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므로 온도가 높은 경우에 가급적 컴퓨터 시스템 쿨링과 함께 하드디스크 쿨링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Crystal DiskInfo


 하드디스크 정보 프로그램 Crystal DiskInfo는 하드디스크의 제조사와 모델, 온도, 인터페이스, 펌웨어 버전, 시리얼 넘버, 버퍼 메모리 용량 등 하드디스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하드디스크 사용시간과 파워온 횟수 등 하드디스크 관련 부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Crystal DiskInfo의 다양한 부가 기능 중 '기능 - 고급 기능 - AAM/APM 설정'을 선택하면 하드디스크를 저전력 무소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APM 모드와 하드디스크가 성능 중심으로 사용할 수 있는 AAM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CrystalDiskInfo 포터블 다운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