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N드라이브 URL 파일 공유하는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2. 14.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N드라이브를 이용하여 개인 파일을 저장하고 블로그나 카페에 N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이메일을 이용하여 N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보내거나 받은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데, 이와 함께 N드라이브의 파일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N드라이브의 파일이나 앨범을 다른 사용자와도 편리하게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의 파일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면 N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의 URL 주소를 생성하여 이메일이나 블로그, 카페, 게시판 등에 파일의 URL 주소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N드라이브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N드라이브 URL 파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는 다음 클라우드와 함께 국내의 대표적인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로 네이버 N드라이브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공간 30GB를 이용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카페나 블로그 이메일 서비스와 연동하여 파일을 저장하고 업로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네이버의 N드라이브 어플을 이용하여 모바일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네이버 N드라이브의 파일공유 기능에 파일의 URL 주소 생성 기능이 추가되어 N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파일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URL 파일 공유 기능은 기존의 네이버 N드라이브의 파일공유 서비스를 이용하여 앨범이나 파일을 지정된 사용자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이외에 무료 대용량 파일 업로드 사이트 미디어파이어(MediaFire)나 무료 파일공유 및 대용량 파일 저장 사이트 포쉐어드(4shared.com) 등의 외국의 클라이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파일을 업로드하고 업로드한 파일이나 폴더에 URL 주소를 생성하여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 네이버 N드라이브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N드라이브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URL 파일 공유하는 방법은 네이버 N드라이브의 파일이나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공유 - 공유 URL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 네이버 이용약관과 네이버 N드라이브의 운영원칙에 따라 부적절한 파일의 공유 및 배포시 이용이 제한되며,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은 공유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의 URL 파일 공유시 파일 다운로드 권한 설정을 위한 암호를 설정할 수 있으며, 생성된 URL은 30일간 최대 100회까지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상, 네이버 N드라이브 URL 파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