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yberLink PowerDVD 14 파일 연결 설정

POSTED BY© 아누나키™ 2014. 4. 29.
  CyberLink PowerDVD 14는 4K UltraHD HEVC (H.265) 포맷을 지원하는 DVD 재생 프로그램으로 H.265 코덱은 H.264 포맷의 절반 용량만으로 동일한 품질의 동영상 압축이 가능 합니다. 파워DVD는 동영상과 음악, 이미지 등 다양한 파일 포맷의 멀티미디어 지원과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프로그램 설치 시 대부분의 미디어 파일이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다른 응용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불편이 따르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CyberLink PowerDVD 14 파일 연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owerDVD로 열리는 파일 선택

※ 사이버링크 파워DVD를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 이미지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의 연결 설정은 파워DVD 프로그램 상단의 플레이어 설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하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플레이어 설정'을 선택한 다음, 일반 탭에서 PowerDVD로 열리는 파일 선택의 '파일 연결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파워DVD의 파일 연결 설정에서 PowerDVD로 열 파일 선택 항목의 AVI와 MKV, MP3, PNG, JPG 등 동영상과 음악, 이미지 파일 중 다른 응용프로그램에서 연결해 사용할 미디어 파일을 체크 해지 한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파일만 클릭할 경우 PowerDVD로 바로 재생이 됩니다.


 CyberLink PowerDVD의 파일 연결 설정을 하면 필요한 확장자만 파워DVD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파일 연결을 해제한 경우에도 음악이나 이미지 파일 등을 클릭하면 파워DVD가 계속 기본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경우에는 해당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연결 프로그램 - 기본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한 다음, '이 종류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상, CyberLink PowerDVD 14 파일 연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