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 KeyTweak 포터블 버전

POSTED BY© 아누나키™ 2014. 3. 24.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 KeyTweak은 키보드의 자판 배열을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변경하여 사용하거나, 맥 OSX 등 윈도우와 키 배열의 차이가 있고 일부 기능 키가 없는 키보드를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키 트윅은 키보드의 키 기능을 서로 변경하거나 멀티미디어 재생 등의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적용 후 간편하게 이전 형태로 복원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 KeyTweak 포터블 버전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 다운로드:  KeyTweak 2.3.0 Portable.exe / KeyTweak v2.3.0 Install.exe / KeyTweak Manual.pdf

* KeyTweak - Keyboard Remapper

※ KeyTweak은 키보드의 키를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변경하거나 키보드의 키 기능을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으로 위의 첨부 파일에서 'KeyTweak v2.3.0 Install.exe'을 다운로드 받아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친 후 사용하거나 'KeyTweak 2.3.0 Portable.exe' 포터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KeyTweak 프로그램의 키보드 화면에서 매핑 할 키보드를 선택한 다음 'Choose New Remapping' 항목에서 윈도우키를 선택하여 'Remap Key'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의 Pending Changes 항목 하단의 'Apply' 버튼을 눌러 변경 하거나 하단의 'Full Teach Mode' 버튼을 이용하여 키보드의 키를 다른 키로 변경할 수 있으며,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거나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하면 적용이 됩니다.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 KeyTweak는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키보드 자판의 배열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으며, 적용하면 레지스트리 값이 변경이 되어 해당 키의 설정이 지속적으로 유지가 됩니다. 참고로 매핑 시에는 '#1'이 사용 하고자 하는 버튼, '#2'는 '#1'에 적용 할 기능으로, 하단의 'Full Teach Mode' 버튼을 이용하여 키보드의 키를 다른 키로 변경할 수 있으며, 상단의 'Restore All Defaults' 버튼을 누르면 이전 초기 설정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상,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 KeyTweak 포터블 버전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