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 및 확인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2. 6.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 확인은 스마트폰에서 사용중인 어플 중 구글 계정과 동기화 하여 사용하는 어플이나 스마트폰 설정에서 계정 및 동기화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 등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을 잊어버린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 동기화를 위해 구글 계정을 찾아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 및 구글 계정 확인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 구글 계정 확인 방법

※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을 찾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사용하고 있는 어플 중 구글 계정과 연동되어 사용되는 앱을 확인하면 되는데,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 확인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설정'을 선택한 다음, 설정의 일반 탭에서 '계정 및 동기화'를 선택 하면 됩니다.

※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일반 탭의 '계정 및 동기화'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서 사용중인 어플 중 사용자 계정을 이용하는 어플을 확인할 수 있는데, 계정에서 'Google'을 선택하면 구글 아이디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 및 동기화 되어 있는 구글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는 방법

※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는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있는 구글 계정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전화번호나 사용자 이름 및 보조 메일을 이용하여 구글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찾기 위해서는 구글 로그인 화면 하단의 '도움이 필요하세요?'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 로그인 바로가기

※ 구글 로그인 페이지에서 하단의 '도움이 필요하세요?'를 클릭하면 '로그인에 문제가 있습니까?' 라는 질문이 나타나며, 구글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사용자 이름을 잊어버렸습니다.', '로그인하는 데 기타 문제가 있습니다.' 중 사용자 이름이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를 선택한 후 계속을 누르면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가 가능 합니다.

※ 구글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를 선택하면 구글 계정의 보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으며, '사용자 이름을 잊어버렸습니다.'를 선택하면 복구 이메일 주소나 복구 전화번호를 입력한 다음, 구글 계정에 등록된 이름을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을 찾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의 사용자 이름과 보조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구글 가입 시 복구용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 등 사용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글 계정 찾기가 어렵습니다.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가 어려운 경우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들어 사용해야 하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기존의 구글의 지메일이나 주소록, 구글 드라이브, 구글 문서 등의 자료를 동기화 해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구글 가입에서 아이디 입력 시 사용중인 아이디를 통해 본인 계정이나 아이디를 유추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라는 이상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 및 구글 계정 확인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