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및 숨김파일 표시 방법

POSTED BY© 아누나키™ 2013. 10. 10.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및 윈도우7 숨김파일 표시 방법을 이용하면,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나 프로그램 파일 이외에 보안상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파일이나 폴더, 드라이브를 숨김 설정을 해 놓은 경우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의 숨김파일이나 숨김폴더 및 숨김 드라이브를 표시하는 방법은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폴더 옵션'의 숨김 파일 및 폴더 항목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및 숨김파일 표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및 숨김파일 표시 방법

※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및 숨김파일 표시 방법은 윈도우7의 시작 버튼을 눌러 우측의 제어판 항목을 선택한 다음,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폴더 옵션'을 선택 합니다.

※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폴더 옵션'을 선택 하면 폴더 옵션 창이 활성화 되는데, 폴더 옵션 창 상단의 보기 탭을 선택 한 다음 고급 설정 항목에서 '숨김 파일 및 폴더' 하위 항목의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하면 숨김파일 보기 및 숨김 폴더나 드라이브를 표시할 수 있으며,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를 체크 해지 하면 윈도우 폴더나 C: 드라이브, 프로그램 파일 폴더 내의 숨김 파일이나  폴더 등도 표시가 가능 합니다.

* 윈도우7 파일 및 폴더 숨기는 방법

※ 윈도우7의 숨김 파일이나 숨김 폴더의 표시나 파일이나 폴더 숨기는 방법은, 윈도우 7의 파일이나 폴더, 드라이브 등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누릅니다.

※  윈도우7의 파일이나 폴더,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누르면 속성 창이 활성화 되는데, 속성 창 일반 탭에서 하단의 특성 항목의 '숨김'을 선택하면, 선택한 폴더나 파일, 드라이브를 숨길 수 있으며, 반대로 '숨김' 항목을 체크 해지 하면, 숨김 파일이나 폴더, 드라이브가 표시 됩니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의 '폴더 옵션'을 이용하면 윈도우7의 숨김 파일이나 폴더, 드라이브 등을 표시하여 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으며, 숨김 파일이나 폴더 보기를 통해 나타난 파일이나 폴더의 속성을 선택하여 숨김 속성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진이나 문서, 동영상 파일 등 보안상 외부에 노출이 되지 않도록 설정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원하는 폴더나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한 다음, '숨김' 항목을 체크한 후 저장을 하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7 숨김파일 보기 및 숨김파일 표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